워드프로세서 (구 1급)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2년03월17일 38번

[PC 운영 체제]
한글 Windows XP의 [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] 창에서 시작 메뉴에 [내 최근 문서] 메뉴 항목을 포함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, [내 최근 문서]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최근에 작업한 문서를 15개까지 보여준다.
  • ② 문서 목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목록을 선택한 후에 [Delete] 키를 누른다.
  • ③ 문서 목록을 클릭하면 연결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해당 문서가 열린다.
  • ④ 문서 목록이 삭제되어도 원본 문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다.
(정답률: 29%)

문제 해설

"문서 목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목록을 선택한 후에 [Delete] 키를 누른다."가 옳지 않은 설명이다. 실제로는 [내 최근 문서] 메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에 "문서 목록 지우기"를 선택하거나, 시작 메뉴 속성에서 "내 최근 문서 항목 수"를 0으로 설정하면 문서 목록이 지워진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